목차
1. 가상 악기 렌더링
1-1. Drag In Drop을 활용하여 렌더링
1-2. Freeze 기능 사용을 통한 렌더링
2. Plug-In을 통한 가상 악기 사용
가상 악기 렌더링
가상 악기를 통해 라우팅 된 MIDI를 사용할 때 가상 악기의 출력을 오디오 파일로 렌더링 할 수 있다. 보통 MIDI에서 사용할 수 없는 편집 기능을 오디오 파일에서 사용할 수 있고 하드웨어의 CPU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Protools는 가상악기의 출력을 오디오 파일로 렌더링 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다. 1) Instrument Track에서 Audio Track으로 Drag In Drop 하는 방법과 2) Track에서 Freeze기능을 활성화시키는 것이다.
Drag In Drop을 활용하여 렌더링
MIDI 기반의 연주에서는 해당 파일을 Fade in을 하거나 Fade Out 기능을 사용할 수 없고, AudioSuite 같은 오디오 프로세서를 활용한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해당 MIDI 파일을 Audio 파일로 변환해야 한다. Instrument 트랙의 MIDI 클립을 Audio Track과 동일한 형식 (Mono or Stereo)로 맞추고 Grabber Tool을 활용하여 Audio Track으로 손쉽게 Drag 하여 변환할 수 있다.
Freeze 기능 사용을 통한 렌더링
MIDI 클립을 Audio로 렌더링 하는 다른 하나의 방법은 Freeze를 통한 기능이다. 이 옵션은 가상 악기의 출력을 기존의 트랙에서 직접 오디오 Waveform으로 렌더링 한다. Track Freeze 기능은 CPU를 절약하는데 유용하지만 Audio waveform을 편집할 수 없기 때문에 변경을 위해서는 Freeze기능을 해제하고 Plug-In 및 수정을 한 후 다시 Freeze 기능을 켜야 한다. Track Freeze 기능은 Audio Track 및 Aux Input Track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Plug-In을 통한 가상 악기 사용
플러그인 가상 악기는 Protools 세션 내에서 트랙의 Insert로 Real-Time으로 실행된다. 이러한 가상 악기는 일반적으로 악기 트랙 또는 Aux Input track에 배치할 수 있다.
가상 악기로 오디오 트랙 처리
특정 플러그인 가상악기는 트랙에 Insert 될 때 오디오 트랙을 처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오디오 트랙을 처리할 수 있는 대표적인 기본 가상악기 플러그인의 예로는 DB-33 가상 오르간 Plug-In이 있다. 해당 Plug-In은 Tone Wheel 오르간과 로터리 스피커 캐비닛의 사운드를 재현하며 프리앰프 및 스피커 시뮬레이션을 사용하기 위한 컨트롤이 포함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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